사업을 시작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제가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보다 10배 더 쉽고 똘똘한 부업 가져왔어요.
이번 주말 하루만에 완성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이에요. 바로 POD(Print on Demand; 프린트 온 디맨드)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POD 사업 시작 가이드: 0원에서 시작해 돈 버는 시스템 만들기
이 가이드는 초보자도 바로 따라 할 수 있도록, 돈 되는 아이템 찾는 것부터 자동화 시스템 구축까지 모든 것을 단계별로 알려드립니다.
STEP 1: 먼저 돈 되는 아이템 찾기 - Everbee.io
사업의 성패는 '무엇을 팔지'에 달려 있습니다. 막연한 아이디어 대신,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아이템을 찾아야 해요.
전문 툴로 리서치: 먼저, 에버비 다음 정보 중에서 원하는 걸 CSV 파일로 다운받아 보세요. 그리고 여기서 최상위 10개 상품으로 추려서 뭐가 잘 팔릴지 보세요.
월별 매출
월별 판매량
총 판매량
총 좋아요 수
상점 및 상품 등록 기간
상품 리뷰 수

저는 ‘좋아요’ 수로 한번 정렬해봤어요.
데이터 기반 아이디어: 현재 잘 팔리는 상품을 발견하면, 그 상품을 기반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냅니다.

STEP 2: AI로 디자인 생산하기
이제는 AI시대입니다. 더 이상 기술이 없어서 못하는 사업은 없어요.
이제 AI가 당신의 디자이너가 되어 줄 거예요.
AI 이미지 생성: 오픈AI API (챗지피티 API)를 활용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복잡해질수록 AI가 오류를 낼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흑백 벡터 스타일'처럼 단순한 디자인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요.
피해야 할 것 1: 칼라 이미지. 복잡한 이미지.


추천 디자인: 흑백 벡터 스타일, NO 컬러


이게 1위 디자인…참 쉽죠잉
피해야 할 것 2: 상표권 조심

상표권 조심!
‘강아지랑 말은 날 행복하게해. 사람은 내 머리를 아프게해(Dogs and horses make me happy. Humans make my head hurt)’같은 문구는 이미 상표권이 등록되어 있을 수 있어요. 괜히 상표권 침해로 걸리면 내 브랜드 다 망가질 수 있으니까 그냥 문구는 다 빼고 이미지 프린트만 하래요.
근데 솔직히 좀 아쉽네요. 문구가 있어야 더 매력적인 상품이 되기도 하는데…

STEP 3: 자동화 시스템 구축하기
여기, 바로 이 부분이 POD 사업의 핵심이예요. 한번 구축해두면 잠자는 동안에도 알아서 돈이 따박따박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어요.
POD 업체 선정: 프린티파이(Printify) 또는 프린트풀(Printful) 같은 POD 업체를 선택하세요. 이 회사들은 주문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상품을 인쇄하고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일을 대신해줘요.
AI의 도움: 코디 슈나이더는 퍼플렉시티 프로에 "n8n의 자동화 흐름을 위한 JSON 파일을 만들어줘 (아래 프롬프트 참고)”라고 요청해서 자동화 코드를 받아서 n8n에 넣더라고요. 그렇게 자동화 시스템까지 셋업했다면 이제 끄읕!
프롬프트:
❝Make an n8n jason flow for the following workflow:
- take image from google drive folder
- send to chatgpt api
- save image to new google drive folder
4단계: 트래픽 확보와 판매
이제 엣시가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고객을 끌어올 수 있어요.
기생 SEO(Parasite SEO)로 효율성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월 평균 방문자 수: 엣시는 매월 평균 5억명 이상 순수 방문자(unique visitors)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인구의 10배죠. 글로벌 시장이 얼마나 고수익 시장인지 알겠죠?
우리는 이렇게 이미 수십억 명이 방문하는 거대한 플랫폼의 힘을 빌리는 거에요. 엣시가 내 상품을 구글 상위 노출 시켜주는 동안 우리는 그냥 인기상품 찾아 올리는데만 집중하면 됩니다.
양으로 승부: POD는 넘버스 게임(Numbers Game) 이에요. 코디는 '히트 상품' 하나로 돈버는게 아니라고 했어요. 10,000개 이상의 상품을 꾸준히 올려 검색 결과에 노출될 확률을 높여야 해요. ‘20/80의 법칙’ 아시죠? 수많은 나의 상품 중에 20%의 품목이 80%의 매출을 가져올 거예요.
다들 이번 주말에 한 번 도전 해보실 건가요? 해보고 후기 알려주세요. 궁금한 것도요!
여기까지 ‘나는 솔로프리너’였습니다.
솔로프리너 여러분, 지금 한 가지만 실행하세요. 꿈이 현실이 됩니다.
해외 솔로프리너 성공 스토리와 노하우로 이번주 금요일에 또 찾아오겠습니다!






